2020 서울국제도서전 뉴스레터 Vol.04

부스 마감 D-1 마지막 기회!
서울국제도서전 뉴스레터 vol.4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도 봄은 활짝 피어나고 있습니다. 길에는 벚꽃이 아름답게 만개하여 그림과 같은 풍경이 펼쳐졌습니다. 봄은 왔으나 모두 답답하고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앞을 내다볼 수 없는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 서울국제도서전팀은 도서전에서 모든 분들과 만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올해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해외 도서전이 줄줄이 취소되고 있는데요. 한차례 연기되었던 볼로냐 아동 도서전에서 새로운 대안의 디지털 도서전 소식을 보내왔습니다.

5월 4일부터 시작되는 디지털 세상 속 가상의 도서전은 전시와 무대 행사, 아동 도서 저작권 교류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2019, 2020 볼로냐 아동 도서전에 등록한 참가사들은 플랫폼 로그인 정보를 제공받게 되고, 플랫폼상에서 온라인 카탈로그와 PDF 도서 샘플을 제공하며 저작권 미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교류 플랫폼 외, 볼로냐 도서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웨비나(webinar), 인터뷰, 도서 트레일러 등 도서전의 온라인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으며, 볼로냐의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들의 교류 플랫폼 역시 온라인으로 활성화할 예정입니다. 가상 볼로냐 도서전(BCBF)과 볼로냐 저작권 교류 페어(BLTF)의 구체적인 프로그램은 4월 23일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서울국제도서전 소식
신간도서 발표
<여름, 첫 책> 공모

서울국제도서전에서 발표될 신간도서를 모집합니다. <여름, 첫 책>으로 선정된 도서는 국내 온라인 유통사를 통해 홍보되며, 도서전 기간 중 독자와 직접 만나게 됩니다.

✔️ 지원자격: 2020 서울국제도서전 참가사
✔️ 접수기간: 2020년 ~4월 15일(수) 자정 마감

참가사 모집 마감 임박
2020년 4월 9일(목)까지

2020 서울국제도서전 마감일이 다가왔습니다. 부스 신청을 놓치지 마세요!

✔️ 문의 전화: (02) 733-8402 (내선번호 9927)
✔️ 문의 메일: sibf@kpa21.or.kr

2020 서울국제도서전
XYZ:얽힘(entanglement)

책과 책, 책과 사람,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국내 최대의 책 축제 서울국제도서전이 올해는 얽힘이라는 주제로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전 지구적인 생태 위기, 감염병 공포, 사회적 갈등과 대립의 심화로 파국의 상상력이 기승을 떨치고 있는 이 시기에, 책 축제의 자리를 빌려 얽힘의 미학과 공존의 윤리를 탐색해보고자 합니다.

서울국제도서전
sibf@kpa21.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