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클리닉
"책을 처방해 드립니다!"

세상에 존재하는 책은 많은데 나에게 맞는 책을 어떻게 고를 것인가! 독서클리닉에서는 그동안 만나고 싶었던 저자와 대화를 나누고 그가 오로지 당신만을 위해 고른 책을 읽게 됩니다.
각각의 서점들 중 만나고 싶었던 저자에게 ‘신청 이유’와 인적사항 등을 남겨주시면 저자가 직접 네 분을 선정하여 알려드립니다.
선정된 분들은 서울국제도서전 행사장에 마련된 독서클리닉 서점 부스에서 저자와 1:1로 지금까지의 독서 성향, 성격과 취미, 고민하는 것 등에 관해 이야기하고 책을 추천 받습니다.

저자

김민정

시인. 편집자. 시집 세 권과 산문집 한 권이 있다.
저자

김민정

저자

김상욱

철학하는 과학자, 시를 품은 물리학이라고 출판사가 홍보했으나 과욕이었다.
그냥 읽고 쓰는 걸 좋아하는 물리학자다. 사진에서 풍기는 이미지와 크게 다르지 않다.
저자

김상욱

저자

김하나

브랜드라이터, 몇 권의 책 저자. 예스24 팟캐스트 '책읽아웃' 진행자. 고양이 네 마리와 뒹굴며 느긋하게 책장을 넘기는 걸 좋아한다.
저자

김하나

저자

김한민

그림소설 <비수기의 전문가들> <책섬> <카페 림보> <혜성을 닮은 방> 등을 쓰고 그렸다. 포르투갈 시인 페르난두 페소아의 시와 산문을 번역하고 있다.
저자

김한민

저자

도대체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어쩐지 웃기는 점을 발견해내는' 특기를 살려, 작은 웃음에 집중하는 글과 그림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자기가 인삼인 줄 알고 살아가는 '행복한 고구마' 만화가 수록된 책 <일단 오늘은 나한테 잘합시다>를 펴냈으며, 연애 에세이집 출간을 앞두고 있습니다.
저자

도대체

저자

박준

시인. 시집 <당신의 이름을 지어다가 며칠은 먹었다>와 산문집 <운다고 달라지는 일은 아무것도 없겠지만>을 냈다.
저자

박준

저자

백승권

백승권글쓰기연구소 대표로 연간 200회 이상 직장인 대상 실용글쓰기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참여정부 청와대 홍보수석실 행정관을 역임하고 기자 생활을 하기도 했습니다.

저자

백승권

저자

서민

기생충을 연구하는 틈틈이 책을 읽고 글을 쓴다. 그간 펴낸 몇 권의 책은 그 결과물이다
저자

서민

저자

오은

시인. 이따금 쓰지만, 항상 쓴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살지만, 이따금 살아 있다고 느낍니다.
저자

오은

저자

유운성

영화평론가. 영상전문 비평지 <오큘로>를 공동 발행하고 있으며, 단국대학교 영화콘텐츠전문 대학원 초빙교수로 있다.
저자

유운성

저자

은유

일하는 사람이 글을 써야 세상이 좋아진다는 믿음으로 여기저기 글쓰기를 전파하러 다닌다.
저자

은유

저자

이명현

네덜란드 흐로닝언대학교 천문학박사. 현재 과학책방 갈다 대표
저자

이명현

저자

이정모

서대문자연사박물관장을 거쳐서 현재 서울시립과학관장으로 일하고 있다.
과학책을 쓰고 있지만 과학책에 추천사를 쓰고 과학책 서평 쓰는 일을 더 좋아한다.
저자

이정모

저자

정세랑

소설가. 『보건교사 안은영』, 『피프티 피플』 등 여섯 권의 장편소설을 썼다.
저자

정세랑

서점인

정지혜

출판사 편집자, 땡스북스 매니저를 거쳐 지금은 한 사람을 위한 책을 처방하는 사적인서점을 운영하고 있다. 서점 안팎을 넘나들며 책과 사람의 만남을 만드는 다양한 일을 한다.
서점인

정지혜

저자

최은규

바이올리니스트로 일하다가 음악 해설을 할 사람이 부족해 시작한 글쓰기가 이제는 제2의 직업이 되었다. 지금은 활 대신 펜을 잡았지만 여전히 여러 사람들과 음악으로 교감하고 있다.
저자

최은규

당첨자 발표는 6월 셋째 주에 개별연락 및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됩니다.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