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책 '전자출판'
in 서울국제도서전

고대 이집트의 알렉산드리아 도서관부터 미국의 국회도서관에 이르기까지, 인류의 지식과 이야기는 실재하는 공간 속에 종이책이라는 형태로 엄숙히 보관되어 왔습니다. 이제 우리는 새로운 매체를 통해 어디서든 책을 접할 수 있는 세상을 살고 있습니다. 새로운 책은 종이와 활자에 얽매이지 않고, 시각이 아닌 감각을 자극하기도 하며, 이곳에서 저곳으로 정보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우리의 사유를 확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올해 서울국제도서전은 매체의 경계를 넘고 장르를 넓혀나가는 책에 주목합니다.

전자출판 전시

업체명 참가업체 소개
대양인텔리전스(주)
지식정보화 시대 디지털도서관을 지원할 수 있는 핵심 솔루션 E-CIP컨텐츠서비스를 개발하였다. E-CIP컨텐츠서비스를 통해 도서관 소장도서는 물론 쏟아지는 국내외 신간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데이터를 도서관 시스템과 일체형으로 활용할 수 있다.
㈜디앤피코퍼레이션
3세 이상의 어린이들을 위한 동화책과 학습동화를 전문적으로 제작 및 서비스한다. 종이책과 함께 영상, 증강현실, 가상현실, 2D형 증강현실 인터랙티브 전자책 등을 직접 제작하여 서비스하며, 종이책과 디지털 콘텐츠를 함께 제작, 증강현실이 결합된 콘텐츠를 주목해 제품 제작 및 시스템 구축을 진행해오고 있다
레인보우 컨설팅
영어, 일어, 중국어, 한국어 및 기타 언어에 대한 언어학적 연구 결과 및 언어 습득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법을 종이책, e-book, 멀티미디어 북으로 출간, 유통하고 있다. 또한 전자책을 포함한 책의 제작 및 유통 대행을 하고 있다.
문피아
국내 최대 ‘웹소설 플랫폼’으로, 온라인상에서 누구나 쉽게 웹소설을 구매하여 읽거나, 작가로 데뷔하여 자신의 작품을 상품화하여 판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무협/판타지/로맨스 등 다양한 장르의 연재소설 및 전자책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웹소설 공모대전, 작가 후원 프로젝트, 저작권 법률 자문 지원, 웹소설 홍보 지원 등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통해 웹소설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부크크
온라인 출판 플랫폼 부크크에서는 클릭 몇 번으로 출판이 가능하며, 클릭만으로도 예스24·알라딘·교보문고 등으로 유통이 가능하다.
북큐브
컨텐츠, 서비스, 솔루션, 커뮤니티가 통합된 전자책 포털 서비스를 운영하여 40여 만종의 전자책, 2,500여 개 웹소설, 1,000여 개 웹툰을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원스토어, 구글, 네이버북스, 카카오페이지 등과 제휴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전자책 관련 솔루션(뷰어, DRM, 웹/모바일, 앱)을 자체 개발한다.
㈜뷰아이디어
3D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하여 어린이들에게 가상의 체험을 통하여 스마트 학습 효과와 IQ & EQ 발달을 위해 교육 공학적으로 설계된 IT융합 콘텐츠를 선보인다.
스마트한 주식회사
증강현실&가상현실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앱&웹을 연구 개발하며 스토리텔링을 담은 컬러링 아트 콘텐츠와 함께 아날로그 콘텐츠와 디지털 솔루션을 융합한 즐겁고 놀라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카이브 팩토리
웹툰/웹소설 콘텐츠 플랫폼 ‘뿌딩(bbuding.com)'을 런칭하였으며, 게임/웹툰 제작과 원작을 이용한 2차적 저작물을 개발하고 있다. 비주얼노벨, RGP게임 5개 타이틀 (오버 더 클라우드, 블루문파크, 신과함께, 노예를 충동구매해 버렸다)을 런칭하였고, 중국 웹툰 플랫폼 U17와 텐센트만화에 웹툰 8종을 수출하여 연재하고 있다.
에스프레소북
원스톱 셀프출판 플랫폼 에스프레소북(espressobook.com)과 셀프출판 앱 '하루북'으로 누구나 원하는 책을 만들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오렌지 디지트 코리아
디지털 데이터 지적 재산권 비즈니스를 사업 영역으로 하고 있다. 루이북스™(LouisBooks™) 브랜드를 통한 전자책 출판과 빅스페이서®(BIGSpacer®)를 통한 개인화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루이북스™는 인터랙티브 어린이 영어동화에서 청소년을 위한 인터랙티브 소프트웨어 디지털 교재에 대한 플랫폼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빅스페이서®는 소프트웨어 로봇을 통하여 콘텐츠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소셜미디어에 이를 노출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타래
전자 콘텐츠 제작 대행 서비스, 전자출판 및 관련된 소프트웨어 개발을 병행하고 있으며, 국내외 50곳 이상의 출판사와 콘텐츠 제작을 진행해오고 있다. 또한 다양한 단말기에서 지원되는 전자책을 만들 수 있는 최적화된 저작도구인 전자책 제작 솔루션 EasyPub를 자체 개발하였다.
자오이엔비/빨간사자
어린이책 전문 출판사로, 스마트영어 200, 잼잼잉글리쉬60, 스마트수학, 아기전집배냇 등 6셋트의 전집을 보유하며, 책으로는 300여권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이중 200여 편이 동영상작업이 되어 있어 전자책에 적합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초록인
2001년 출판기획 초록인으로 시작하여 금성출판사, 교학사, 영림카디널 등 많은 국내 유수의 출판사에 콘텐츠를 제공해온 콘텐츠 기획 전문 회사로, 현재는 시대적인 변화를 반영하여 융합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글과 음악, 영상, 이미지가 결합된 미래형 콘텐츠를 개발, 제공하고 또 분야에 따라 OEM형식으로 필요한 음원 및 애니메이션, 게임 등에 삽입되는 음악을 작곡하여 제공하는 등 점차 미래 미디어에 걸맞은 형태의 콘텐츠 제공으로 분야를 넓혀가고 있다.
펜립
상상할 수 있다면 누구나 즉시, 쉽게 출판 할 수 있습니다. 펜립이 개발한, 누구나 쉽게 전문가 수준의 이북 디자인 & 편집이 가능
eBookStylist를 소개한다. 지금까지 국내외 출판사, 편집자, 작가 등 4천 6백여 명이 eBookStylist를 통해
10만여 권의 전자책을 제작하였다.
(사)한국웹툰산업협회
한국 웹툰이 가진 문화적 가치를 널리 확대하고 웹툰 산업 발전을 위해 2015년 10월 설립되었으며, 현재 웹툰 플랫폼, 에이전시 등 26개 업체가 회원사로 활동 중이다. 2016년 국내 최초로 ‘웹툰 PD 아카데미’ 개설, 신직업군 양성사업 ‘웹툰기획편집자’ 1, 2기 과정 등을 통해 웹툰 산업계 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유주얼미디어, 아이나무, 툰플러스, 락킨코리아 4개 업체가 이번 전시에 참여한다.
전자출판지원센터
전자출판지원센터는 출판 현장 요구에 부응하고 전자출판 관련 (예비)종사자 역량을 고도화하기 위해 전자책 제작, 컨설팅, 교육 등 원스톱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한글도깨비
"한글과 도깨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자"는 뜻으로 설립된 한글도깨비 두두리는 개발자, 일러스트레이터, 그래픽 디자이너 등 다양한 배경의 창작자들로 이루어졌다. “고마워, 한글 도깨비야!” 동화 시리즈 중, ‘기역편~미음편’ 총 5편의 반응형 E-book 컨텐츠를 선보인다.
한빛미디어㈜
‘책으로 여는 IT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IT 세상의 주역들을 위한 프로그래밍, 컴퓨터공학, IT 에세이, Make, 리얼타임(전자책), OA, 그래픽, 나와 내 아이를 위한 실용 등 다양한 분야의 책으로 IT 세상을 만들어 가고 있다.

강연 및 세미나

이제 당신도 책을 출간할 수 있습니다.

독립출판 플랫폼과 출간 사례

일시/장소: 2018년 6월 20일(수) 16:30-18:00 코엑스 B1홀
디지털 시대, 누구에게나 원하는 책을 손쉽게 출간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려 있습니다. 개인 작가들을 위한 국내외 독립출판 플랫폼 사례를 소개하고,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과 함께 다가올 출판의 내일을 바라보는 관점과 전망을 공유합니다.
발표:
  • Jim Azevedo, Smashwords 마케팅 디렉터
  • 황상철, 에스프레소북 대표
전자 출판, 시장과 사업 모델이 궁금하신가요?

출판사에게서 듣는 비즈니스 사례

일시/장소: 2018년 6월 22일(금) 16:00-18:00 코엑스 B1홀
텍스트 기반의 전자책부터 오디오북, 웹툰까지 출판사가 직접 경험한 비즈니스 사례를 공유하고, 전자출판 시장에 입문하려고 하는 출판사에게 케이스 스터디 기회를 제공합니다.
사회: 이지연, 한국출판인회의 전자출판위원장 / 이지스퍼블리싱(주) 대표
발표:
  • 서대진, 다산북스 디지털콘텐츠팀장
  • 이광희, 도서출판길벗 디지털콘텐츠팀 차장
  • 전병욱, 미디어창비 디지털사업팀장
  • 정은선, 위즈덤하우스 멀티콘텐츠사업본부장
* 이 프로그램은 한국출판인회의와 대한출판문화협회가 공동 주최합니다.
매체에서 매체로, 경험을 확장하다

콘텐츠 OSMU와 미디어 믹스 사례

일시/장소: 2018년 6월 23일(토) 13:00-15:00 코엑스 B1홀
웹과 애니메이션, 영화에서 증강현실과 가상현실까지, 하나의 콘텐츠를 다양한 매체로 확장하고 소비하는 사례와 흐름, 전망을 들어봅니다.
발표:
  • 김유창, (주)유주얼미디어 대표 / (사)한국웹툰산업협회 회장
  • 이병원, (주)픽스게임즈 이사 /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강사
  • 이우진, (주)아이코닉스 콘텐츠개발팀장
  • 조윤정, (주)블루문파크 대표 / 한국전자출판협동조합 이사장

피칭 세션

협력 파트너와 고객을 찾습니다.

전자출판 참가사 동향, 기술 및 사업 소개

일시/장소: 2018년 6월 21일(목) 11:00-12:00 코엑스 B1홀
서울국제도서전에 참여하는 전자출판 업체들이 진행하는 사업을 소개하고, 협력할 수 있는 파트너사와 고객을 만납니다.